> 학교소개 > 학교장인사

학교장인사


학교장 인사말







20192학기를 맞이하며



 

사랑하는 대일고등학교 학생 여러분!

 

  우리를 힘들고 지치게 하는 폭염의 위세에도 굴하지 않고 여름방학 중에 실시한 방과후학교(보충수업 및 자기주도학습)를 위하여 매일같이 등교했던 학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의 박수를 보냅니다. 아울러 학교에 등교하지 않은 학생들도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하여 나름대로의 계획에 맞추어 알차고 보람있는 여름방학을 보냈으리라고 기대하여 봅니다.

 

  이제 새로운 2학기를 맞이하는 학생 여러분에게 국오수벽(菊傲水碧)의 계절을 맞이하면서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학생 여러분에게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온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번 2학기의 인성교육 캠페인 프로그램은 남을 배려하자’ 입니다. 인간이 지닌 외모는 눈을 즐겁게 하지만, 남을 위한 마음의 배려는 영혼을 매료시킨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모든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면 그만큼 나 자신도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아울러 사람은 남을 위한 배려와 친절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1년동안 학생 여러분에게 강조했던 첫 번째 인성교육 캠페인은인사를 잘하자였으며, 두 번째 인성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은고운 말을 쓰자입니다. 그동안 학생 여러분이 인성교육 활성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잘 따라준 것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과 함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아울러 학생 여러분은 앞으로도 더욱 남을 배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지닌, 올바른 인성과 덕성을 갖춘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합니다.

 

  다음으로, 2학기는 1학기보다 기간이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행사가 많은 기간입니다. 따라서 학생 여러분은 이 기간동안 실력향상은 물론 자신의 내적 성숙과 인성함양을 위한 노력도 성실하게 하여 줄 것을 당부합니다. 특히 3학년은 자신의 그동안의 학교생활의 결실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달밖에 남지 않았음을 명심하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1, 2학년도 새롭게 시작되는 2학기에는 1학기에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정진하여 주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여러분!

 

  우리 대일고등학교는 30여 년간의 풍부한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여 주시는 선생님들과 패기와 지성을 가지고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하여 솔선수범하는 젊은 지성을 지닌 선생님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학교입니다. 아울러 대일고등학교는 이러한 신ㆍ구의 조화를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지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선생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생들이 학업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을 지닌 인간, 남의 어려움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816

 

대일고등학교장 김 상 태